2022/06/24 3

덜꿩나무 / Erosum Viburnum

덜꿩나무 / Erosum Viburnum 분류 : 산토끼꽃목 > 인동과 > 산분꽃나무속 꽃색 : 백색 학명 : Viburnum erosum Thunb. 꽃말 : 주저 개화기 : 5월 덜꿩나무는 중부 이남의 야산에서 흔히 볼 수 있다. 키 2~3미터 남짓한 작은 나무이며, 줄기는 여러 개로 갈라져 포기를 이루어 자란다. 타원형의 잎은 마주보기로 달려 있고, 앞뒷면으로 털이 소복이 나 있어서 만지면 느껴질 정도다. 큰 나무가 띄엄띄엄 서 있는 숲속의 봄은 평지보다 훨씬 늦게 찾아온다. 부지런한 녀석들은 잎을 살짝 내밀고 기지개를 켜지만, 아직 숲속까지 봄 냄새가 완전히 퍼지기 전에 덜꿩나무는 꽃을 피운다. 계절로는 늦봄에서 초여름에 걸쳐 손톱 크기의 하얀 꽃이 여러 개가 모여 우산모양을 이루면서, 갓 피어난..

야생화 이야기 2022.06.24

220624 윤 대통령, 치안감 인사 논란… "중대한 국기문란, 어이없다"

220624 (금) 윤 대통령, 치안감 인사 논란… "중대한 국기문란, 어이없다" 윤석열 대통령은 6월 23일 경찰 치안감 인사 번복 논란과 관련, “아주 중대한 국기문란, 아니면 어이없는, 공무원으로서 할 수 없는 과오”라고 비판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집무실로 출근하면서 기자들과 만나 “아직 대통령 재가도 나지 않고 행정안전부에서 또 검토해서 대통령에게 의견도 내지 않은 상태에서 그런 인사가 밖으로 유출되고, 이것이 또 언론에 마치 인사가 번복된 것처럼 나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경찰에서 행정안전부로 자체적으로 추천한 인사를 그냥 보직을 해버린 것”이면서 “말이 안 되는 일이고, 이것은 어떻게 보면 국기문란일 수도 있다”며 “인사권자는 대통령”이라고 강조했다...

카테고리 없음 2022.06.24

종덩굴 / Violet Stanavoi clematis

종덩굴 / Violet Stanavoi clematis 분류 : 현화식물문 > 목련강 > 미나리아재비목 > 미나리아재비과 > 으아리속 서식지 : 숲 속 학명 : Clematis fusca Nakai ex Chung et al. var. violacea Maxim. 국내분포 :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해외분포 : 러시아, 일본, 중국(동북부) 숲 속에 자라는 낙엽 덩굴나무이다. 줄기는 길이 2-3m, 다른 물체를 타고 올라간다. 잎은 마주나며, 작은잎 5-7장으로 된 깃꼴겹잎이다. 끝의 작은잎은 덩굴손으로 변하기도 한다. 꽃은 5-6월에 잎겨드랑이에서 밑을 향해 달리며, 종 모양, 검은빛이 도는 자주색이다. 꽃받침은 4장, 꽃잎처럼 보이며, 두껍고 끝이 뒤로 젖혀지고, 겉에 털이 거의 없다. 꽃잎은 없다. ..

야생화 이야기 2022.0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