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7 3

220517 푸른날의 라이딩..... 원주천 - 관설동 - 반곡동 혁신도시

220517 (화) 푸른날의 라이딩..... 원주천 - 관설동 - 반곡동 혁신도시 푸른 5월....... 따뚜 젊음의 광장을 지나....... 08:50 관설동으로 이어지는 원주천 자전거길 라이딩....... 09:20 관설동 원주천 자전거길........ 09:30 반곡동 혁신도시에...... 도로교통공단 세인트병원 국토관리청 & 나라키움 통합청사 - 농산물품질관리원 뱅이둑 수변공원........ 미리내도서관 미리내공원....... 국민건강보험....... 당겨 본 향로봉....... 이노팰리스 오피스텔 흰말채나무....... 홍서목 한국광해광업공단......... 뱅이둑 수변공원 뒤로 보이는...... 치악남릉의 향로봉 한국관광공사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강원혁신지식산업센터 한국광해광업공단 별관 국민건강보..

소소한 일상들 2022.05.17

220517 국회서 허리숙인 윤석열 대통령… 시정연설 기록 세웠다

220517 (화) 국회서 허리숙인 윤석열 대통령… 시정연설 기록 세웠다 윤석열 대통령이 5월 16일 첫 국회 시정연설에 나서 '의회주의자'임을 다시 한번 공식 천명했다. 정치를 시작할 때부터 줄곧 강조해온 의회중심주의를 재차 강조한 것이다. 이날 윤석열 대통령은 시정연설에 앞서 박병석 국회의장과 여야 지도부 환담에서도 "제가 정치를 시작하는 그 날부터, 또 당의 경선후보가 되고 또 당 후보가 되고, 또 당선된 직후 계속 박병석 의장님께 제가 신고를 드렸다"며 "저는 민주주의라고 하는 것은 의회가 국정의 중심이 되는 의회주의가 민주주의의 본질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백 마디 말보다는 행동이다. 윤석열 대통령이 이날 추경(추가경정예산)안 제출을 맞아 국회를 직접 찾아 시정연설을 한 것 자체가 의회를 존..

뉴스 & 이슈 2022.05.17

때죽나무 / Japanese Snowbell

때죽나무 / Japanese Snowbell 동의어 : 야말리(野茉莉(, 오색말리(五色茉莉), 금대화(錦帶花), 제돈목(齊墩木) 분류 : 현화식물문 > 목련강 > 감나무목 > 때죽나무과 > 때죽나무속 학명 : Styrax japonicus Siebold & Zucc. 개화기 : 5월, 6월 꽃색깔 : 흰색 만약 나뭇잎이 공장에서 찍어낸 공산품처럼 똑같이 생겼다면 자연은 얼마나 단조롭고 심심할까. 다행히 하느님은 세상을 그렇게 재미없게 만들지는 않았다. 나무마다 천차만별의 모양이 있기에 나무를 공부하는 사람들은 이런 차이를 찾아 종류를 알아내게 된다. 때죽나무는 너무나 흔히 볼 수 있는 잎 모양을 가지고 있다. 뚜렷한 잎의 특징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갸름한 잎에 잎맥이 있고, 잎자루가 적당한 길이로 달려..

야생화 이야기 2022.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