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17 3

‘종범 주니어’부터 ‘조선 4번타자’ 굿바이 절까지… 특별했던 야구축제

‘종범 주니어’부터 ‘조선 4번타자’ 굿바이 절까지… 특별했던 야구축제 7월 16일 잠실야구장에서 3년 만에 열린 KBO리그 ‘대면’ 올스타전. 일찌감치 표는 매진(2만3750명)이 됐다. 같은 날 싸이 콘서트(잠실올림픽주경기장)가 겹쳐 잠실 일대 대혼란이 있었지만 팬들의 얼굴에는 웃음꽃이 가득했다. 급작스러운 폭우가 쏟아져 경기 개시가 50분가량 지연됐으나 팬들은 아랑곳하지 않고 선수들의 응원가를 열창하며 기다림의 시간을 보냈다. 데이비드 뷰캐넌(삼성)은 내야를 덮은 방수포 위에서 ‘빗물 슬라이딩’ 쇼를 보여주기도 했다. 축제의 날이었고, 팬들은 승패를 떠나 야구를 즐겼다. 선수들은 올스타전 ‘한정’ 낯선 모습으로 등장했다. 선발 투수 최초로 최다 득표의 영광을 안은 ‘대투수’ 양현종(KIA)은 등에 ..

SPORTS NEWS 2022.07.17

220717 지지율 20%대 추락 현실화 되나… 궁지에 몰린 尹대통령

220717 (일) 지지율 20%대 추락 현실화 되나… 궁지에 몰린 尹대통령 “지지율에 일희일비 하지 않는다. 국민만 바라보며 일하고 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7월 15일 대통령실 브리핑룸에 모인 취재진의 지지율 급락 질문에 이같이 답변했다. 그러면서 “오로지 국민만 보고 어떻게 하면 이 상황을 더 낫게 만들 수 있을지, 어떻게 하면 국정을 더 잘 운영할 수 있을지 등 그런 생각을 갖고 일하고 있는 것”이라며 “지지율을 올리거나 (하기 위해) 일을 하진 않는다”고 강조했다. 윤석열 대통령의 지지율은 연일 최저치를 기록하면서 위기감이 퍼지고 있다. 실제 여론조사 기관 한국갤럽이 이날 발표한 결과(지난 12~14일,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심위 홈페이지 참조)에 따르면 윤석열 대통령의 직무수행에 대해 ‘잘하..

뉴스 & 이슈 2022.07.17

비비추 / Hosta longipes

비비추 / Hosta longipes 동의어 : 옥잠화(玉簪花), 자옥잠화(紫玉簪花), 장병옥잠(長柄玉簪), 장병백합(長柄百合), 이밥취 분류 : 속씨식물 > 외떡잎식물강 > 아스파라거스목 > 용설란과 > 옥잠화속 원산지 : 아시아 (중국,대한민국,일본) 서식지 : 산지의 냇가 크기 : 약 30cm ~ 40cm 학명 : Hosta longipes (Franch. & Sav.) Matsum. 꽃말 : 좋은 소식, 신비로운 사람, 하늘이 내린 인연 용도 : 무침용, 생식용, 볶음용, 약용 등 백합과에 속하는 다년생 관엽식물. 학명은 Hosta longipes(Franch. & Sav.) Matsum.이다. 한방에서 꽃은 ‘자옥잠’, 뿌리는 ‘자옥잠근’, 잎은 ‘자옥잠엽’이라고 부르며 약재로 사용한다. 꽃은 ..

야생화 이야기 2022.0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