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21 3

은방울꽃 / Lily of the valley

은방울꽃 / Lily of the valley 동의어 : 오월화, 녹령초, 둥구리아싹, 군영초, 초옥란, 향수화, 초옥령, 노려화 분류 : 백합과 꽃색 : 흰색 학명 : Convallaria keiskei Miq. 개화기 : 5월~6월 방울소리가 향기로 나는 꽃인 은뱡을꽃은 5∼6월에 흰색으로 피는데, 길이 6∼8mm이고 종 모양이다. 갈라진 꽃잎은 6갈래이고 통꽃이다. 수술은 6개에 암술을 둘러싸고 있다. 씨방은 달걀 모양 3개이고 암술대는 짧다.은방울 닮아서 은방울꽃이라고 했지만 거꾸로 은방울꽃을 보고 사람들이 은방울을 만들었다고 봐야 맞다. 열매는 수분이 많고 껍질이 얇다. 빨간색으로 둥글게 매달린다. 꽃이 지고 약 한 달 뒤 7월에 붉게 익는다. 빨간 구슬이 주렁주렁 달린 것 같다. 잎사귀도 예쁘..

야생화 이야기 2022.04.21

220421 '송영길 컷오프'에… 민주당 자중지란

220421 (목) '송영길 컷오프'에… 민주당 자중지란 서울시장 후보 선출 방식을 둘러싼 더불어민주당 내부 논쟁이 전면화됐다. 전략공천위가 지난 4월 19일 송영길 전 대표와 박주민 의원의 컷오프를 결정하고, 이에 대한 추인을 당 비대위에 요청하면서다.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차출 등이 거론되는 가운데 민주당 내에선 기존 주류였던 친문계와 대선을 거치며 급부상한 이재명 상임고문 간의 주도권 싸움이 경선 논쟁으로 표출됐다는 설명이 나온다. 윤호중 민주당 비대위원장은 4월 20일 오전 비대위 회의 이후 기자들을 만나 “공천배제(컷오프)의 최종 결정 권한은 비대위에 있다”며 “당의 필승 카드를 만들기 위한 모든 경우의 수를 동원해 종합적으로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비대위는 이날 회의에서 전략공관위가..

뉴스 & 이슈 2022.04.21

둥굴레 / fragrant-solomonsseal

둥굴레 / fragrant-solomonsseal 동의어 : 둥굴네, 괴불꽃, 맥도둥굴레 분류 : 식물 > 단자엽식물 > 백합과(Liliaceae) 학명 : Polygonatum odoratum var. pluriflorum (Miq.) Ohwi 본초명 : 백급(白及), 백급황정(白芨黃精), 옥죽(玉竹, 황정(黃精) 특성 : 단자엽식물(monocotyledon), 다년생초본(perennial herb), 야생(wild), 약용(medicinal), 식용(edible), 관상용(ornamental plant) 효능 : 간작반, 강심, 강심제, 강장, 강장보호, 강정제, 건해, 근골위약, 당뇨, 만성피로, 명목, 생진양위, 소아천식, 안오장, 오지, 오풍, 완화, 요통, 윤폐, 자양, 자양강장, 장생, 정력..

야생화 이야기 2022.0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