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이슈

220805 연극 보러왔는데… "尹대통령·김건희 여사가"

담바우1990 2022. 8. 5. 04:46

220805 (금)  연극 보러왔는데"대통령·김건희 여사가"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여름 휴가 중 대학로의 한 소극장에서 연극을 관람했다. 윤석열 대통령과 김 여사의 연극 관람은 SNS를 통해 먼저 알려졌다. 이날 연극 ‘2호선 세입자를 관람한 누리꾼들은 SNS에 무대 위 윤석열 대통령 부부와 배우들의 단체 사진을 올리며 연극 보러왔는데 경호원들이 잔뜩 있어서 뭐지? 콘셉트인가?’ 했는데 대통령 부부 오심”, “연극 기다리는 중 단체로 입장하길래 회사에서 (단체로) 왔나 했는데 대통령 내외 분이연극 끝난 후 단체 사진도 (찍었다)”라는 등의 글을 남겼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흰 셔츠에 밝은 회색 재킷, 검은 바지와 캐주얼화 차림으로 청바지에 흰 셔츠, 운동화를 착용한 김건희 여사와 함께 했다. 다소 편안한 차림의 두 사람은 배우들 사이 주먹을 불끈 쥐는 화이팅포즈와 손가락 하트포즈로 단체 사진을 찍었다. 윤석열 대통령은 배우들과 악수를 나누며 셀카 요청에 응하기도 했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진 직후 대통령실은 윤석열 대통령 부부는 연극 관람 후 인근 식당에서 배우들과 식사를 하면서 최근 연극계의 어려운 사정에 대해 듣고 배우들을 격려했다고 전했다.

 

웹툰을 원작으로 한 ‘2호선 세입자는 지하철 2호선에 거주하는 세입자들과 이들을 쫓아내야 하는 계약직 역무원 청년의 이야기이다. 한편,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81일부터 서울 서초구 서초동 사저에서 여름휴가를 보내고 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지난 81일 브리핑에서 계속 댁에서 오랜만에 푹 쉬시고 많이 주무시고 가능하면 일 같은 건 덜 하시고, 산보도 하고, 영화도 보고 있다고 말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휴가 기간 중 지방 휴양지 방문 일정을 취소하고 서울에 머물면서 정국 구상을 하기로 했다.

 

휴가 기간 중 금리 인상, 고물가 등 경제·민생 위기감이 높아지고 있는 데다 국정 운영의 추동력인 지지율의 하락세까지 겹치면서, 윤석열 대통령은 휴가 기간 국정 운영 방향을 놓고 고심할 것으로 보인다. 이 가운데 건진법사가 윤석열 대통령 부부와의 친분으로 속여 세무조사나 인사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처럼 행사하며 이권에 개입했다는 의혹과 김 여사의 과거 논문 표절 의혹 관련 국민대학교의 석연치 않은 결론 등 악재가 계속해서 터져 나와 휴가 이후 국정 운영 방안에 대한 관심이 쏠린다.

 

 

 

 

 

 

 

 

 

 

 

국회 방문한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

 

한국을 방문중인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의전서열 3) 8 4일 김진표 국회의장과 회동을 위해 국회를 방문했다. 보라색 정장과 보라색 구두를 신고 진주 목걸이를 한 차림으로 국회를 찾은 펠로시 의장은 재킷 왼쪽에는 가슴 위에 태극기와 성조기가 나란히 겹쳐있는 뱃지를 착용하기도 했다. 국회 본청으로 들어온 펠로시 의장은 국회 본청 천장을 보며 “magnificent(아름다운)”라고 표현하기도 했다.

 

이날 회담에는 우리 측 김 의장과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이원욱 민주당 의원, 김상희 의원, 윤재옥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 이광재 사무총장, 박경미 비서실장 등이 참석하며 미국 측에서는 펠로시 의장과 그레고리 믹스 미국 하원 외무위원장, 마크 타카노 하원 보훈위원장, 수잔 델베네 하원의원, 라자 크리슈나무르티 하원의원, 앤디 킴 하원의원, 필립 골드버그 주한미국대사 등이 참석했다.

 

 

 

 

 

 

 

 

 

 

 

이재명, 숨진 참고인에운전기사 급여 1580만원

 

더불어민주당 당권주자 이재명 후보 부인 김혜경씨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과 관련해 조사를 받다 사망한 참고인 A씨가 대선 경선 기간 이재명 후보 캠프의 운전기사로 일한 것으로 83일 알려졌다. 이날 JTBC이재명 후보 측이 선관위에 제출한 정치자금 지출 내역에 따르면 A씨가 김혜경씨의 운전기사로 일하며 급여 약 500만원을 받았다는 취지의 보도를 했다.

 

이에 대해 이재명 후보 측은 입장문을 내고 “A씨는 배우자실의 선행 차량을 운전했고 정치자금법에 따라 적법하게 계약하고 단순 노무인 차량 운전 업무에 대한 수당을 받았다고 밝혔다. A씨가 캠프에서 운전업무를 한 것은 맞지만, 김혜경씨의 차를 운전한 것은 아니며 배우자가 탄 차의 앞쪽에서 운행하는 다른 차의 운전을 맡았다는 게 이 후보측의 설명인 셈이다.

 

이재명 후보 측은 이러한 입장문과 함께 이 후보가 참고인 A씨에게 배우자 선거 운동용 차량 기사 업무에 대한 수당으로 1580만원을 지급하기로 한다는 계약서를 공개하면서 A씨의 채용이 정상적으로 이뤄졌다는 점을 거듭 강조했다. 이재명 후보 측은 대선 경선 기간 김혜경씨의 차량을 운전한 사람은 김씨가 잘 아는 자원봉사자로, A씨와는 다른 인물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후보와 김혜경씨는 모든 과잉수사 피해자에게 안타까운 마음을 갖고 있음을 거듭 말씀드린다. 고인에 대한 사실과 다른 보도로 유족들께서 고통 당하지 않도록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A씨는 법인카드 유용 의혹의 핵심 인물인 당시 경기도청 별정직 5급 공무원으로 김혜경씨의 수행비서 역할을 해온 배모씨의 지인으로 알려져 있다.

 

A씨는 이 사건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를 받은 이후인 지난달 726일 극단적인 선택을 해 논란이 일었다. A씨는 개인 신용카드를 배씨에게 빌려줬는데, 이 카드가 이른바 바꿔치기 목적의 사전 결제에 사용됐던 것으로 알려졌다. A씨가 숨진 채 발견된 빌라는 배씨 모녀가 소유한 건물로 전해졌다. A씨는 국군기무사령부 출신 전직 군인으로, 이재명 의원이 경기도지사로 재직하던 2020년 말 경기도 산하 기관인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에서 비상임이사로 임명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이재명 후보측에서는 A씨와의 사적인 인연이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재명 후보는 지난달 730일 강원도 강릉에서 열린 토크콘서트에서 A씨가 숨진 것을 두고 이재명과 무슨 상관이 있나라며 아무 관계도 없는 일을 특정인에게 엮지 않나라고 말했었다. 앞서 국민의힘은 지난해 12김씨가 2018년부터 3년간 배씨를 수행비서로 뒀다고 주장하면서 혈세로 지급하는 사무관 3년 치 연봉이 김혜경 의전에 사용된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후 이재명 의원과 김씨, 배씨 등을 직권남용과 국고 손실 등 혐의로 고발했다.

 

대선을 앞둔 올해 2월에는 김씨가 음식 배달과 집안일 등 사적 심부름에 공무원을 동원했고, 개인 음식값을 경기도 법인카드로 결제하거나 타인 명의로 불법 처방전을 발급받게 한 의혹 등이 있다며 추가로 고발했다. 경찰은 이날 김혜경씨의 법인카드 유용·불법 처방전 발급 의혹의 핵심 인물인 배씨를 피의자로 처음으로 소환 조사했다.

 

수사당국 등에 따르면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이날 오전 이 의원이 경기도지사로 재직할 당시 경기도청 총무과 별정직 5급 직원으로 일했던 배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경찰은 배씨를 상대로 법인카드 유용 등 과정에서 김씨를 비롯한 윗선의 지시나 개입이 있었는지 등 여러 사실 관계를 수시간 추궁했으며 배씨는 이후 귀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문재인. 커플티 입고'제주올레' 트레킹

 

귀향 후 첫 휴가로 제주를 찾은 문재인 전 대통령이 김정숙 여사와 커플룩을 입고 올레길을 트레킹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83일 비영리재단 제주올레는 페이스북에 휴가차 제주를 찾은 문재인 전 대통령 내외께서 오늘 제주올레 4코스를 방문하셨다며 문재인 전 대통령 부부 사진을 올렸다. ‘제주올레티셔츠에 반바지, 운동화 차림을 한 문재인 전 대통령 내외는 제주 바다를 배경으로 웃고 있는 모습이다.

 

서명숙 제주올레 이사장 등과 함께 찍은 사진도 있었다. 문재인 전 대통령 부부는 제주 표선리에서 토산리까지 약 7거리의 올레 4코스를 세 시간가량 걸은 것으로 전해졌다. 제주올레 측은 제주올레 티셔츠 커플룩으로 올레 찐 사랑을 보여주시고 여름 올레를 걸으신 후 해수욕까지 즐기며 온몸으로 여름날의 제주를 즐기신다라고 전했다.

 

앞서 소셜미디어(SNS) 등에는 문재인 전 대통령 내외가 전날 서귀포의 한 해수욕장에서 탁현민 전 청와대 의전비서관과 물놀이를 즐기는 모습이 공개되기도 했다. 탁현민 전 비서관은 문재인 전 대통령 퇴임 후 정치권을 떠나 제주에서 머물고 있다. 문재인 전 대통령은 태어나서 처음 타봤는데 재밌네요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문재인 전 대통령은 귀향 후 처음으로 경남 지역을 벗어나 지난 81일부터 제주에서 휴가를 보내고 있다.

 

 

 

 

 

 

 

 

*****   THANK  YOU   *****